앱스토어 출시/소개

[iOS] 아이폰 달력 어플 Tag Calendar 플래너 소개

주니어코더 2023. 5. 23. 17:53

 

 

 

 

 

두-둥

 

제가 처음으로 출시한 어플이 세상 밖으로 나왔어요 😊

소개에 앞서 홍보부터 할게요

 

 

 

Tag Calendar - 일정 달력 플래너

App Store에서 검색해 주세요 

 

 

👇👇 👇  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👇👇 👇 

 

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tagcalendar-%EC%9D%BC%EC%A0%95-%EB%8B%AC%EB%A0%A5-%ED%94%8C%EB%9E%98%EB%84%88/id6448507988

 

‎TagCalendar - 일정 달력 플래너

‎TagCalendar - 맞춤형 태그로 스케줄 관리하기 TagCalendar를 소개합니다. 맞춤형 태그를 사용하여 바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캘린더 앱입니다.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설계된 TagCalenda

apps.apple.com

(한 번만 잡솨바..😇)

 

 

 

 

 

Tag Calendar 태그 캘린더 소개 🗓️


 

"Tag" 꼬리표라는 뜻으로 인터넷상에서 특정한 주제를 묶어주는 용도입니다

태그캘린더는 이름처럼 "태그" + "캘린더" 입니다

 

일정을 주제별로 묶어 관리할 수 있는 달력입니다 😊

 

 

 

 

 

태그캘린더 주요 기능


 

1. 달력 제공 🗓️

예쁜 UI의 달력을 제공합니다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일정 등록, 알림 🔔

일정을 등록하면 반복, 미리 알림 

 

 

 

✏️ 일정 등록하기

 

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보여줌

 

 

 

 

일정을 잊지 않기 위해 미리 알려준다!

일정 알림

 

 

 

 

 

3. 태그별 #

내가 보고 싶은 태그의 일정만 모아 모아 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자유로운 Custom

디자인이 맘에 안 들면? 내 맘대로 꾸미자!

 

 

 

Tag# 색상과 이모티콘 마음대로 지정

 

 

 

 

 

 

후기 - 첫 번째 어플 출시 소감


 

내가 처음으로 기획부터 제작, 스토어등록까지 한 첫번째 어플이 세상으로 나왔다 ✨

 

현 직장에서는 다른 회사에서 외주를 맡긴 iOS앱의 프론트 개발 과정만 맡아 완성하여 나머지 과정은 그 회사에서 진행했다.

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여 완성한 적은 처음이다.

 

 

 

가장 힘들었던 점은 프로젝트를 끝마치는 일이었다.

이것저것 시작을 한 프로젝트는 많지만 출시까지 한 적은 없었다.

 

항상 뒷심이 부족하여, 프로젝트를 중간에 포기하기 일쑤였지만

회사에서 만난 동료와 사이드프로젝트로 진행하여 서로 끌어주며 완성할 수 있었다😊

(회사에서 이미 호흡을 맞춰 서로의 작업 스타일을 알기에 더욱 수월했다)

 

 

당황스러웠던 일은 앱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했다.

 

버전 1.0.4 버전 1.0.5에서 업데이트를 신청하였는데 반려되었다.

 

이유는 앱 미리 보기 스크린샷이었다.

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똑같은 스크린샷을 업로드하였는데,

아이패드에 아이폰의 스크린샷의 업데이트를 하였다는 이유였다.

 

미리 보기 스크린샷의 경우, 1.0.2부터 바뀐 적이 없었지만 갑자기 1.0.5에서 문제가 된 것이다.

왜 그전까지는 문제를 삼지 않다가 갑자기? 라는 생각에 당황스러웠다.

 

 

가장 기쁜 점은 '기획, 개발, 앱 등록까지 모두 해본 개발자'라는 타이틀을 얻은 게 가장 자랑스러웠다.

 

앱등록은 해본 적 없으면서, iOS개발자라고 하기 민망했다.

 

이젠 당당하게 앱스토어에서 내가 등록한 어플을 보여주며, iOS개발자라고 말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아직은 한 자릿수 밖에 다운되지 않은 귀여운 어플 개발자이지만,
언젠가 백만 다운로드를 꿈꾸며 💫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